알라딘 전자책

검색
여행, 커피에 빠지다 - 커피향 가득한 길 위의 낭만 (커버이미지)
알라딘

여행, 커피에 빠지다 - 커피향 가득한 길 위의 낭만

상상출판

류동규 지음

2014-10-26

대출가능 (보유:1, 대출:0)

책소개
저자소개
목차
커피향 가득한 대한민국 도시 여행을 만나다

커피와 함께 즐기는 낭만 여행 에세이

대한민국 도시 여행지와 아름다운 커피하우스 소개

바람 같은 여행자 류동규가 들려주는 여행과 삶, 그리고 커피



여행을 떠나다, 길 위에서 배우다

류동규 작가는 국내 전문 여행사의 대표로서 여행과는 떼려야 뗄 수 없는 사이이다. 이 책은 커피와의 만남을 매개체로 하여 도시 여행을 떠난 저자의 이야기이다.

각 여행지마다 특별한 테마가 담겨 있어 이미 알고 있는 도시라고 해도 이전에는 보지 못한 새로운 모습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책에서는 수많은 도시의 길 위에서 우리의 삶을 되돌아본다. 아버지와의 추억을 반추한 인천 여행과 첫사랑의 기억이 담긴 춘천 여행 등에선 아련한 그리움과 향수를 느낄 수 있다. 부산 감천문화마을 골목길에서 떠올리는 상념은 겪어본 사람들의 공감과 생소한 사람들의 흥미를 자아낸다. 뿐만 아니라 천안 터미널 앞에 자리한 수십억짜리 예술품처럼 늘 그 자리에 있었지만 많은 사람들의 관심에서 벗어나 있던 여행지도 엿볼 수 있다. 단순히 여행지에 대한 정보뿐만 아니라 삶에 대한 인문학적 성찰을 통해 참여행의 의미를 전한다.



커피를 마시다, 그 안에서 사유하다

요즘에는 길거리에서 카페 하나쯤은 어렵지 않게 찾을 수 있다. 커피가 우리의 삶 속에 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것이다. 하지만 이는 단지 최근의 일만이 아니다. 호텔 서비스에서 제공된 커피에서부터 한국인이 개업한 최초의 다방 카카듀, 미군의 인스턴트커피, 다방커피와 원두커피 전문점까지 커피는 우리 삶 속에 꽤 오랜 시간 존재했다.

“한 잔의 커피를 마신다는 것은 수많은 사람들의 인생을 마시는 것과 다름없다.” 저자는 스스로 커피 초보라 이야기하지만 커피를 사랑하고, 그것에서 인생을 배우는 일만큼은 누구 못지않은 전문가이다. 커피의 맛을 음미하는 것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커피마스터의 인생철학을 배운다. 커피는 더 이상 기호식품만이 아니다. 삶을 향유하며 즐길 수 있는 일종의 동반자인 것이다.



여행과 커피로부터 인생을 이야기하다

저자가 커피에 빠지게 된 이후 여행의 목적지 또한 변화할 수밖에 없었다. 맛있다고 소문났거나 공간이 멋진 커피하우스를 찾아다니기 시작한 것이다. 그 결과 여행과 커피의 만남을 한 권의 책으로 담아냈다. 책에서 등장하는 여행지에서는 들러볼 만한 명소와 유명한 먹을거리 등을 세세하게 짚어주며 도시에 대한 일화와 역사를 들려준다. 각 도시별로 붙어있는 커피하우스 챕터에서는 맛에 대한 평가나 공간에 대한 생각, 이와 더불어 삶에 대한 이야기도 들을 수 있다. 때로는 박이추 선생의 커피에서 장인정신을 배우고, 커피스트의 리필 서비스에선 배려를 생각하게 된다. 여행을 떠나 커피에서 시작되는 인생의 이야기를 천천히 음미해 보자.



삶의 여유를 찾는 일은 지금 이 순간 시작된다

너무나도 바쁘고 지친 삶 속에서 여유를 찾는다는 것이 부담스럽게 다가올 수도 있다. 그러나 지금 할 수 있는 가장 작은 것부터 시작해 보는 것은 어떨까. 지금 당장 좋아하는 카페에 가서 커피 한 잔을 마시는 것으로도 가능하다. 책에 나온 근사한 커피하우스를 방문해 보는 것은 물론, 흥미가 생기는 도시를 선택하여 짧게나마 여행을 떠나는 것도 좋다.

이 책의 내용은 일상의 풍경처럼 매우 친근하다. 책에서 소개하는 여행과 커피도 그리 어렵지 않다.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여행이고, 누구나 음미할 수 있는 커피인 것이다. 어렵게 생각할 것 없이 책을 펼치는 순간 당신의 여유도 시작될 것이다.

공지사항

등록된 공지사항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