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극비수사
느낌이있는책
공길용.이수광 지음
2015-07-01
대출가능 (보유:1, 대출:0)
대한민국 팩션의 대가 이수광은 1954년 충북 제천에서 태어났다. 1983년 <중앙일보>에 <바람이여 넋이여>가 당선되어 문단에 나왔다.
이수광은 오랫동안 방대한 자료를 섭렵하고 수많은 인터뷰를 진행하여 지금 우리에게 필요한 역사의 지혜를 책으로 보여주는 저술가로 유명하다. 우리나라에서 팩션형 역사서를 개척했다는 평가를 받는 베스트셀러 작가로, 특히 추리소설과 역사서를 넘나드는 자유로운 글쓰기와 상상력으로 자신만의 독특한 대중 역사서를 창조해왔다. 1983년 <중앙일보>에 단편 <바람이여 넋이여>가 당선되어 문단에 나왔으며,《저 문 밖에 어둠이》로 제14회 삼성미술문화재단 도의문화저작상(소설 부문),《우국의 눈》으로 제2회 미스터리클럽 독자상,《사자의 얼굴》로 제10회 한국추리문학 대상을 수상했다.
지금까지 단편 <바람이여 넋이여>, <어떤 얼굴>, <그 밤은 길었다>, <버섯구름>, 장편《나는 조선의 국모다》,《소설 징비록》,《유유한 푸른 하늘아》,《초원의 제국》,《소설 미아리》,《떠돌이 살인마 해리》,《천년의 향기》,《신의 이제마》,《고려무인시대》,《춘추전국시대》,《신의 편작》,《왕의 여자 개시》,《조선을 뒤흔든 16가지 연애사건》,《조선을 뒤흔든 16가지 살인사건》,《나는 조선의 의사다》,《공부에 미친 16인의 조선 선비들》,《조선 명탐정 정약용》,《조선을 뒤흔든 21가지 재판사건》,《인수대비》,《조선 여형사 봉생》,《조선국왕 이방원》 등 다수의 저작을 발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