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전자책

검색
화성에서 온 프로그래머, 금성에서 온 기획자 - 프로그래머와 협업해야 할 기획자를 위한 지침서 (커버이미지)
알라딘

화성에서 온 프로그래머, 금성에서 온 기획자 - 프로그래머와 협업해야 할 기획자를 위한 지침서

한빛미디어

시미즈 료 지음, 지정우 옮김, 황재선 특별기고

2016-07-09

대출가능 (보유:2, 대출:0)

책소개
저자소개
목차
이 책이 제시하는 핵심 내용
-. 프로그래머/프로그래밍에 대해 아는 기획자와 모르는 기획자는 천지 차이다!
이 책은 프로그래밍 지식이 전혀 없는 기획자도 프로그래머와의 협업이 원활하도록 프로그래머의 업무 스타일, 커뮤니케이션 등을 현실적이면서도 유쾌하게 풀어낸 책이다.

이 책의 특징과 장점
-. 프로그래머, 기획자를 모두 거쳐온 저자의 통찰력 있는 이야기
이 책의 저자 시미즈 료는 프로그래머, 기획자를 모두 거치고 그 경험을 바탕으로 둘 사이의 협업과 커뮤니케이션을 통찰력 있게 바라보았다. 프로그래머는 어떤 기획자와 협업하고 싶어하는지, 그래서 기획자는 프로그래머와 어떻게 대화를 풀어나가야 하는지 등 기획자와 프로그래머와의 실무 협업에서 필요한 팁과 정보를 다룬다.

-. 국내 실정에 맞게 집필된 특별기고(황재선), 한국판 <화성에서 온 개발자, 금성에서 온 기획자> 수록
국내 개발 환경에 맞춰 '우리나라 개발자의 현실', ' 개발자와 협업할 때 알아두면 좋은 것들', ' 개발자의 특징' 등을 실었다. 대한민국 개발자라면 공감하고, 기획자라면 이해할 수 있는 생생한 개발 현장 이야기를 엿볼 수 있다.

도서 소개
-. 프로그래머를 향한 기획자의 '밀당' 기술
기획자와 프로그래머의 오해, 불협화음은 어디서부터 생기는 걸까?
생각하는 방식, 업무 스타일이 가장 큰 이유다. 이 책은 프로그래머는 어떤 생각을 하는지, 업무 스타일은 어떻게 다른지 분석하는 것부터 출발한다. 그리고 기획자가 프로그래머와 소통하기 위해 알아둬야 할 최소한의 프로그래밍 기초 지식도 담았다. 이 책으로 '프로그래머의 세계'를 체험하고 프로그래머와의 '밀고 당기기' 팁을 익힌다면, 내일 당장 프로그래머와의 미팅이 한결 쉬워질 것이다.

어떤 독자를 위한 책인가?
이 책을 읽어야 할 사람
- 프로그래머로부터 늘 "안돼요."라는 대답을 듣는 기획자
- 프로그래머의 말을 알아듣기 힘들어서 검색해 봤는데 검색 결과도 이해하기 어려운 사람
- 프로그래밍 기초 용어/기초 지식을 속성으로 알아두고 싶은 사람

공지사항

등록된 공지사항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