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전자책

검색
나라서 행복해 (커버이미지)
알라딘

나라서 행복해

시드앤피드

김상현 지음

2018-11-18

대출가능 (보유:1, 대출:0)

책소개
저자소개
목차
자존감 멘토 김상현이 전하는 행복의 기술
내 안의 빛을 찾아주는 마음 튼튼 에세이


베스트셀러를 다수 보유한 필름 출판사의 대표이자 온라인 마케팅 회사를 직접 운영하며 글을 쓰고 있는 SNS 스타 작가 김상현의 신작 《나라서 행복해》. 저자는 한때 거금을 투자했던 사업에 크게 실패하고 교통사고를 당한 후 재활훈련까지 받으며 인생이 바닥을 찍었던 적이 있었다. 세상의 기준에 자신을 맞추어 ‘인생의 실패자’가 되지 않기 위해 혹독한 노력을 했으나 어느 날 문득 “왜 살아요?”라는 물음이 자신을 찾아왔다고 한다. 오랜 고민 없이 마음속에서 “행복해지기 위해서.”라는 대답이 돌아왔으며, 결국 행복은 자신을 위한 것이니 행복해지기 위한 방법 역시 자신을 가장 잘 알고 있는 자기만이 아는 것임을 깨달았다.
가장 힘들었던 시기에 자신이 누구보다 특별한 존재임을 믿으며 자존감을 포기하지 않았기에 저자는 지금 세상 누구보다 행복한 사람이라고 자신을 소개한다. 자존감이야말로 무너진 삶을 받쳐주는 든든한 기둥이자 고통을 이겨내게 해주는 빛이었음을 고백한다. 저자는 이 책 《나라서 행복해》를 통해 세상의 기준에 맞춰 살아갈 때는 몰랐던 중요한 깨달음을 독자들과 나누고자 한다. 그것은 나 자신을 알고, 자신을 사랑하고, 자신이 진정 원하는 꿈을 찾을 때 행복은 저절로 따라오는 것이라는 메시지다. 힘들고 지친 마음을 달래려 이 책을 집어든 독자라면 마지막 장을 덮을 때쯤 이렇게 말하게 될 것이다. “난 나라서 행복해!”

거울 앞의 내가 예뻐 보이는 비타민 같은 책
“나를 평생 사랑할 사람은 나뿐입니다.”


세상에서 내가 제일 슬픈 것 같고, 세상의 모든 아픔과 우울은 나에게만 찾아오는 것 같은 때가 있다. 《나라서 행복해》의 저자 김상현에게도 그런 시간이 있었다. 인생을 걸었던 사업에 실패하고, 하필 그날 교통사고를 당하고, 같은 날 사랑했던 연인마저 자신을 떠나버린, 불행의 종합 세트가 평온한 삶에 어퍼컷을 날린 시기가. 예고도 없이 한꺼번에 찾아온 불행한 사건들에 저자는 정신을 차릴 수가 없었다고 고백한다. 하지만 저자는 그 시간 동안 슬픔과 자책의 구렁텅이에 빠져 있기보다는 자신의 삶을 돌아보고 자신의 마음속 소리를 들으려 애썼다. 인생에서 꿈이 가장 멀리 있었던 그때, 자신이 무엇을 좋아하고 어떻게 살 때 가장 행복한지 스스로에게 질문하며 되려 가장 큰 꿈을 꾸었다. 그 결과 지금까지 자신의 저서 4권을 낸 것은 물론, 13권의 베스트셀러를 낸 출판사〈필름〉을 세우게 되었다. 거기서 더 나아가 광고회사 〈필름기획〉과 성수동에서 카페 〈파노라마〉를 운영하고 있는 저자는 아직도 꿈을 키우는 중이라고 말한다. 또한 지금은 그때의 불행을 밑거름 삼아 글을 쓰고 강연도 하고 있으니 오히려 감사할 일이라고 당시를 회고한다.

“무엇보다 중요한 건 나라는 사람이에요.
나는 내 모습과 내 기준으로 어제까지 쭉 달려왔고,
오늘도, 내일도 또다시 나와 함께 달릴 것입니다.
나는 나의 과거고 현재고 미래니까요.

중요한 건 그런 나를 응원하고 사랑하는 일입니다.
당신을 가장 잘 다독여줄 수 있는 사람은
당신을 가장 잘 알고 있는,
바로 당신 자신일 테니까요.”

자꾸 흔들리는 나에게 꼭 해주고 싶은 응원의 말
“지금 잘하고 있는지 모르겠다는 생각이 들 때면,
대체로 잘 해내고 있을 때입니다.”


자존감 멘토로서 강연을 하는 저자에게는 수없이 많은 고민 상담이 들어온다. “자존감이 낮은 편인데 어떻게 해야 할까요?”, “하고 싶은 일은 있지만, 다른 사람들이 나를 어떻게 생각할지 몰라서 초조해요.” 저자는 자존감란 결국 ‘자아존중감’, 즉 자신을 존중하는 마음이며 이것이 흔들리는 이유는 자신과 다른 사람을 비교하는 데서 비롯된다고 지적한다. 다른 사람들의 기준으로 자신의 삶을 재단하려고 하니 항상 불안하고 초조할 수밖에 없다는 것이다. 그러니 삶의 ‘1순위’자리에는 언제나‘나’를 두고, 자신의 속도대로 살아가라고 조언한다.
이 책은 담담하게 쓰여 쉽게 읽히지만, 당신의 삶을 바꿔줄 강력한 문장으로 가득하다. 오늘도 흔들리며 살아가는 우리에게 이 책은 마음 한가운데 자존감이라는 튼튼한 근육을 키워줄 종합비타민이 되어줄 것이다.

“당신은 당신 그대로
충분히 예쁘고
충분히 잘하고 있으니
당신이 아찔하게 행복했으면 좋겠습니다.”

공지사항

등록된 공지사항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