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전자책

검색
11시와 4시, 나는 차를 마신다 - 대한민국 티 블렌딩 마스터 이소연의 일상 속 우아하고 여유 있는 낭만, Tea Life (커버이미지)
알라딘

11시와 4시, 나는 차를 마신다 - 대한민국 티 블렌딩 마스터 이소연의 일상 속 우아하고 여유 있는 낭만, Tea Life

라온북

이소연 (지은이)

2020-05-04

대출가능 (보유:1, 대출:0)

책소개
저자소개
목차
<b>풍부한 향, 아름다운 색, 부드러운 맛<BR>커피에게는 없는 TEA의 매력을 느끼다!</b><BR><BR>‘차(茶)’ 하면 어떤 것들이 떠오르는가? 노란색 종이 백에 담겨 있는 티백? 따라 하기 어려운 차 예절? 이젠 그 생각들을 잠시 내려놓자. 고풍스러운 티포트와 찻잔에 담겨 있는 차 한 잔, 개성 있는 티 블렌딩은 소소하지만 우아하고 낭만 가득한 삶의 여유를 맛보게 한다. <BR>대한민국 티 블렌딩 마스터 이소연 저자는 이런 차가 주는 매력을 담담하게 풀어내고 있다. 서로 다른 재료의 개성을 살려낸 저자는 ‘눈부신 정원’, ‘황금물결’ 등의 차명으로 사랑과 이별, 기쁨과 환희, 아름다운 추억들, 자연의 포근함까지도 찻잔에 담아냈다. 또한 자신의 티 블렌딩을 가지고 실제로 만들어볼 수 있도록 간단한 레시피도 함께 소개하고 있다. 영국인들이 차를 마신다는 시간인 11시와 4시, 바쁜 일상 중에 차 한 잔으로 마음의 여유를 갖길 바란다.<BR><BR><b>티 마스터가 전하는<BR>알고 마시면 더 좋은 차 이야기</b><BR><BR>차가 주는 색다른 매력을 선보이는 티 마스터 이소연의 티 블렌딩을 골라 담았다. 나른한 아침을 깨워주는 차부터, 몸의 온기를 계속 남게 해주는 티 블렌딩, 눈을 감으면 여행을 떠난 것처럼 이국적인 느낌을 주는 베리에이션 음료까지 개성 넘치는 티 블렌딩을 풍부하게 담아냈다.<BR>1장에서는 우리가 알고 있는 가장 기본적인 차에 대해 말했다. 찻잎을 가지고 여러 방법으로 작업함에 따라 어떤 종류의 차가 나오는지 설명했다. 또한 다양한 티 블렌딩에 대한 설명과 이에 필요한 환경과 도구들, 또한 저자가 차와 함께 살아오면서 느꼈던 인생의 이야기를 담았다.<BR>2장은 저자가 직접 제작해 많은 사람에게 사랑받고 있는 티 블렌딩 30여 가지를 소개한다. 각 티 블렌딩의 비하인드스토리와 함께 티 블렌딩에 들어가는 재료와 이에 대한 사용 방법을 간단하게 알려주고 있다.<BR>3장은 대부분 사람들에게 익숙한 음료인 밀크티, 말차라떼부터 저자가 만든 티 블렌딩을 베이스로 만들 수 있는 색다른 베리에이션 음료 메뉴의 제작법을 간단히 수록했다. <BR>4장에서는 저자가 지금까지 티 블렌딩을 하며 자주 다룬 허브들, 비교적 구하기 쉬운 허브들의 효능과 주의할 점까지 담아서 소개했다. 직접 차를 다루는 직업을 고려하고 있거나 차를 조금 더 알고 싶은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 것이다.<BR>늘 비슷비슷한 커피에 질려 새로운 맛을 느끼고 싶다면, 차 마시기 가장 좋은 시간인 11시와 4시에 나를 위해 조금은 특별한 차를 마셔보자.

공지사항

등록된 공지사항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