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전자책

검색
반짝이는 일을 미루지 말아요 - 세계일주 그 후, 나를 찾아가는 여정 (커버이미지)
알라딘

반짝이는 일을 미루지 말아요 - 세계일주 그 후, 나를 찾아가는 여정

알에이치코리아(RHK)

여행자MAY (지은이)

2020-06-10

대출가능 (보유:2, 대출:0)

책소개
저자소개
목차
“하고 싶은 일을 미루기에는 오늘이 너무 아깝잖아요.”

퇴사 후 여행하며 먹고사는 여행 크리에이터의
세계일주 그 후, 진짜 이야기


마음 가는 대로 세계를 누비는 전업 여행자의 리얼한 삶은 어떨까? 『때때로 괜찮지 않았지만, 그래도 괜찮았어』로 큰 사랑을 받았던 여행자메이가 2년 만에 두 번째 책으로 돌아왔다. 『반짝이는 일을 미루지 말아요』는 8만 구독자 유튜버이자 여행 크리에이터 메이의 이상과 현실, 출장과 여행 사이를 어떤 과장도 없이, 있는 그대로 기록한 여행 에세이다. 세계일주 후 자취를 시작했던 고시원 생활부터 여행 크리에이터로서의 직업적인 고민도 담고 있다. 37일 동안 900㎞를 걸었던 산티아고 순례길, 20대의 마지막 여행지인 쿠바와 뉴욕 여행기가 현장감 있는 풍경과 함께 펼쳐진다.

저자는 이상과 현실 사이에서 갈팡질팡하고 있는 독자들에게 마음대로 되지 않은 인생이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오늘의 행복을 찾도록 권한다. 하루하루가 예측 불가능하며, 결코 주머니가 두둑해졌다고 할 수도 없지만, 가장 나다운 곳을 찾아가는 여정을 공유하면서 불안의 시기를 겪는 이들에게 따뜻한 위로를 건넨다.

“불어치는 파도 속에서도 부디 반짝이는 일을 미루지 말아요.”
여행하는 메이가 꺼내놓는 온전히 나로 빛나던 순간들


하고 싶은 일을 하며 돈을 번다는 것, 스물아홉에서 서른이 된다는 것. 이 둘은 ‘불안’이라는 단어와 닮아있다. 3년 전, 직장에 사표를 내고 단돈 950만 원을 들고 244일간의 세계일주를 떠났던 저자가 마주한 현실은 결국 불안정한 오늘이었다.

누구는 임용고시에 합격하고, 누구는 승진을 하고, 누구는 이직에 성공하고. 멋지게 뚫린 도로를 달려가는 이야기가 나의 씁쓸한 안주가 되곤 했다. 그렇게 술기운에 고시원 방으로 돌아온 날이면 ‘내가 이러고 있는 게 맞는 건가?’라는 생각으로 좁고 낮은 천장을 바라보곤 했다. (p.26)

사회가 요구하는 직장인의 삶을 ‘STOP’하고 완전히 독립해 나만의 꿈을 펼칠 수 있었던 곳은 단 2평짜리 고시원. 불안했지만 곧 익숙해졌고 편안해졌으며, 보이지 않던 세계가 보이기 시작했다. 이 작은 공간에서 쓴 원고로 책을 출간하게 되었고, 고시원 유튜브 영상은 많은 사랑을 받아 인터뷰와 광고 문의가 들어왔다. 이 모든 것은 온전히 자신의 마음을 따른 결과였으며, 스스로 만들어낸 행복이었다.

누적 900만 뷰, 8만 구독자 유튜버 여행자MAY의 두 번째 에세이
인생의 진짜 목적지는 ‘오늘의 길’ 위에 있다


『반짝이는 일을 미루지 말아요』는 남들을 따라 버겁게 달려온 삶을 되돌아보게 한다. 진짜 나로서 사는 삶이란 무엇이고, 행복과 성공은 어디에 있을까. 나이가 한 살씩 더해져도 여전히 흔들리고, 이상과 현실 사이에서 고민하는 오늘을 비춰준다.

지금 내겐 굳이 노력하지 않아도 필름처럼 머리를 스치는 수많은 장면들이 있었다. 그 장면들 속 나는 온전히 나인 채로 아주 환하게 웃고 있었다. 때론 혼자, 때론 함께, 또 때론 멀리서, 때론 내가 사는 그곳에서, 오늘을 걷고 있었다. 대체로 내가 제일 사랑하던 순간들의 나는 길 위에 있었다. 조금은 풀어진 모양새로, 가장 편안하고 자연스러운 나인 채로. (p.302)

여행자MAY의 두 번째 에세이는 다시 한 걸음 성장한 그녀의 모습을 담고 있다. 여행이 끝나고 현실로 돌아온 낯선 오늘은 결국 여행과 다름없으며, 2년 만에 다시 걷는 산티아고 순례길에서 인생의 진짜 목적지는 ‘오늘의 길 위’에 있다는 것을 깨닫는다. 멀리 있는 여행지보다 일상이 소중함을 자주 느끼고, 진짜 나를 잃지 않는 것이 서른이 되어서도 최우선 과제임을 강조한다. 저자는 사회의 기준에서 성공하는 삶이 아닐지라도 자신만의 기준에서 만족하는 오늘이라면 그게 진짜 성공한 삶이라고 이야기한다. 나를 찾아가는 여정을 담은, 이 책을 읽는 모두가 온전히 자신으로서 살아가기를 응원한다.

공지사항

등록된 공지사항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