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전자책

검색
빅데이터 - 람다 아키텍처로 알아보는 실시간 빅데이터 구축의 핵심 원리와 기법 (커버이미지)
알라딘

빅데이터 - 람다 아키텍처로 알아보는 실시간 빅데이터 구축의 핵심 원리와 기법

정보문화사

네이선 마츠.제임스 워렌 지음, 김영준.이도경.정재부 옮김, 곽용재 감수

2016-01-14

대출가능 (보유:1, 대출:0)

책소개
저자소개
목차
람다 아키텍처로 알아보는 실시간 빅데이터 구축의 핵심 원리와 기법



소셜 네트워크, 웹 분석, 그리고 지능적 전자 상거래와 같은 서비스에서는 종종 전통적인 데이터베이스로 처리하기에는 너무 큰 규모의 데이터를 관리해야 합니다. 확장되고 요구가 늘어남에 따라 복잡성은 증가하고, 빅데이터를 다루는 것은 단지 RDBMS의 규모를 두 배로 늘리거나 유행하는 새로운 기술을 내놓는 것만큼 간단하지는 않습니다. 다행히 확장성과 단순성은 서로 배타적이지 않습니다. 단지 다른 접근법을 취할 필요가 있을 뿐입니다. 빅데이터 시스템은 병렬로 동작하는 여러 대의 장비를 사용하여 데이터를 저장하고 처리하며, 대부분의 개발자들이 빅데이터 시스템을 다루려면 익숙하지 않은 근본적인 도전을 마주해야 합니다.



빅데이터는, 클러스터링된 하드웨어와 웹 규모의 데이터를 모으고 분석할 수 있도록 특화 설계된 새로운 도구들을 이용하는 아키텍처를 사용하여 이러한 시스템을 구축하는 방법을 알려줍니다. 작은 팀으로도 구축하고 운영할 수 있는 빅데이터 시스템으로의 확장성 있고 이해하기 쉬운 접근법을 설명합니다. 이 책은 현실적인 예제를 따라가면서 빅데이터 시스템에 관한 이론과 빅데이터 시스템을 실제로 구축하는 방법을 독자들에게 안내합니다.



빅데이터를 읽기 위해 대규모 데이터 분석이나 NoSQL 도구에 대한 경험이 필요하지는 않습니다. 전통적인 데이터베이스에 익숙하면 도움이 되지만 필수는 아닙니다. 이 책의 목적은 데이터 시스템에 관한 사고를 하는 방법과 어려운 문제를 쪼개서 단순한 해결책을 찾는 방법을 여러분에게 가르쳐 주는 것입니다. 기본 원칙으로 시작하여 그로부터 아키텍처의 각 구성요소에 필요한 속성을 이끌어 낼 것입니다.



빅데이터 시스템을 소개하고, 웹 규모 데이터의 실시간 처리 안내

하둡, 카산드라, 스톰 같은 도구들과 전통적 데이터베이스 기술의 확장




소셜 네트워크, 실시간 분석,전자 상거래사이트와 같은 웹 규모의 애플리케이션은 상당한 양의 데이터를 다룹니다. 그 데이터의 속도와 양은 전통적인 데이터베이스 시스템의 처리 한계를 넘습니다. 이런 애플리케이션들은 어떤 크기의 데이터라도 빠르게 저장하고 처리할 수 있도록 여러 장비를 클러스터 형태로 엮어서 사용하는 아키텍처가 필요합니다.다행히 규모와 단순성은 서로 배타적이지 않습니다.



이 책은 웹 규모의 데이터를 획득하고 분석하기 위해 특별히 설계된 아키텍처를 사용해서 빅데이터 시스템 구축 방법을 소개합니다. 이 책에서 설명하는 람다 아키텍처는 확장 가능하고 이해하기 쉬운 접근법으로 적은 인원의 팀으로도 구축과 운영이 가능합니다. 빅데이터 시스템의 이론과 실제적인 구현 방법과, 빅데이터를 처리하기 위한 일반적인 프레임워크를 발견하고 하둡과 스톰, 그리고 NoSQL 데이터베이스와 같은 특정 기술들을 알려줍니다.



빅데이터에 관심을 갖고 이것저것 궁금한 입문자, 실무에서 직접 활용 중인 사람 모두에게 딱 필요한 도서입니다. 또한 본문 내 ‘용어 대역 원칙 및 용어 대역표’를 추가함으로써 실무자가 현장에서 직접 사용되는 원어를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공지사항

등록된 공지사항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